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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 운영하는 scce.or.kr서비스(이하 '서비스')의 회원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번호(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교육원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교육원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교육원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교육원이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교육원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4. 교육원은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교육원의 업무수행 또는 기술 구현에 지장이 있는 경우
바.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5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 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교육원은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교육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5. 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교육원은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교육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교육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교육원은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정보의 제공)
교육원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교육원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게시물 삭제)
교육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교육원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0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교육원이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교육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2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교육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교육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13조 (개인정보보호정책)
교육원은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4조 (손해 배상)
교육원은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면책)
1.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교육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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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교육원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교육원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7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교육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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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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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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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개인정보제공 목적 :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학위수여 업무
  •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 등록번호), 연락처, 최종학력,         자격사항, 성적 등 학적사항, 환불계좌      
  •      - 제공근거(법률) :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      - 보유 및 이용기간 : 영구보관
  •   2. 교육부
  •      - 개인정보제공 목적 :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학위수여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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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보유 및 이용기간 : 영구보관

  •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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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탁업체
  • 위탁업무내용
  • 제공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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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좌이체]입금자명,입금은행, IP등
  • [가상계좌]입금자명, 입금은행, IP등
  • KT Alleh Biz
  • SMS 발송업무
  • 성명, 휴대폰번호
  • 한국전자인증
  • 공인인증서
  • 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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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도서
  • 성명, 아이디

  •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교육원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다른 법률에 규정하고 있는 경우는 해당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에 한해서 열람 및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의해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 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 및 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사항
  •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에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
  •   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②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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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의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 
  •       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
  •       할 수 없는 경우
  •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
  •       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
  •       한 경우
  • ⑤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생성한 정보(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나,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고,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 주시면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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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교육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No
  • 구분
  •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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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택항목:주소, 가입경로, 추천인, 최종학교
  • 2
  • 수강신청
  • 필수항목: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훈 정보, 접속IP주소
  • 3
  • 평생교육사 자격증 발급 관리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최종학력, 이수기관
  • 4
  • 실습자 관리
  • 성명, 주민등록번호, 학력정보, 연락처, 이메일, 주소, 거주지역, 실습일정,
    이수교과목 확인, 실습기관명, 실습담당자명, 실습기관전화번호
  • 5
  • 학습자 등록신청 대행 관리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학습정보, 최종학력, 졸업일자, 희망전공, 목표학위
  • 6
  • 로그인
  • 로그인 정보, 서비스 이용 정보, 쿠키, 랜카드맥어드레스주소
  • 7
  • 학습
  • 출석, 퀴즈, 과제, 토론, 시험 응시 정보, IP주소,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쿠키

  • ②개인 정보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가입
  • -수강신청
  • -학습설계 및 상담신청
  • ③선택항목에 해당하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관리,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민원 및 고충처리,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④정보주체의 가족구성원의 정보, 군복무정보, 민감정보(건강-장애, 입원, 수술), 출장정보 등에 대해 수집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집ㆍ이용 목적 등을 명확히 고지하고 별도의 동의를 받아 수집합니다.

  •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교육원은 개인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교육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②교육원은 고객이 사용하는 이러닝 과정의 학습현황의 체크를 위해서만 한정적으로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학습시간 및 진도상황 등을 분석, 이용자의 학습상황을 파악하고 독려할 수 있는 각종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가 사용됩니다.
  • ③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를 거부하는 경우 학습자의 진도체크에 무리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④Internet Explorer 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쿠키 설정 허용 및 거부를 지정하는 방법
  • -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 [개인정보 탭]을 선택합니다.
  • - [고급]에서 설정합니다.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 -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 [일반 탭(기본탭)]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 - [파일보기]를 선택합니다.

  •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①교육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 관리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교육원은 제1조와 제2조에 따라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교육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와 종이 등의 출력물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유형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
  • - 로우레벨포맷(Low Level Format) 등의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파기
    - 컴퓨터 등 불용처분, 매각하는 때에는 저장내용 완전 삭제
  • 문서 등의 출력물
  • - 폐ㆍ휴지 수집업체 출력물 원형 매각 금지
    - 직접 파기 조치 후 매각 (분쇄 또는 소각처리)
    - 파기 전문 업체에 위탁하는 경우 현장 확인
  • ④개인정보 저장매체를 파기할 때에는 관리대장을 작성하여 기록하고, 관리 부서를 지정 및 역할을 분장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도록 합니다.
  • 부서명
  • 책임자
  • 역할
  • 학사행정
  • 팀장 
  • - 문서 등의 출력물 파기 방법의 수행 관리 및 총괄
    - 개인정보 저장매체 파기 대장 작성 지도 및 관리
  • 시스템
  • 팀장
  • - 전자적 파일 형태의 파기 방법 수행

  •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①관리적 조치
  • 1.교육원은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2.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3.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 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②기술적 조치
  • 1.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2.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3. 주요 전산 장비 및 자료를 보관하고 있는 데이터센터는 출입통제시스템을 통하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4. 시스템 보안유지를 위해 시스템 보안 전문 업체를 통한 24시간 보안관제서비스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5.보안프로그램을 설치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③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 ④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교육원은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 할 것입니다.
  • ⑤교육원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합니다.

  • 제10조(개인정보 유노출ㆍ침해사고에 관한 대응)
    교육원은 개인정보 유노출ㆍ침해사고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제34조(개인정보 유출 통지 등)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제48조의2(침해사고의 대응 등), 제48조의3(침해사고의 신고 등)에 따라 대응하고 있습니다.
  • 1.대응팀의 구성 및 비상연락
  • ① 원격교육팀의 팀장은 대응팀장으로서 대응절차의 전반을 총괄합니다.
  • ② 원격교육팀의 팀원 전원은 대응팀원으로서 역할을 분담하여 신고, 원인파악, 피해의 복구 및 재발방지 조치, 서비스 재개 조치를 담당합니다.
  • ③ 각 사업부의 부장과 운영팀장은 대응팀원으로서 역할을 분담하여 피해 접수 및 상담, 유출 고지 및 통보, 서비스 재개 조치에 관한 고지 및 통보를 담당합니다.
  • ④ 그 외의 직원들은 비상대기하며 필요시에는 대응팀원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 2.신고
  • 방송통신위원회나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유ㆍ노출 및 침해사고에 대해 즉시 신고하며, 1만 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4조 제1항과 제2항의 조치결과를 행정안전부장관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합니다.
  • 3.유출 고지 및 통보
  • ①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지체 없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34조 제1항 각 호의 사항을 정보주체에게 고지 및 통지하며, 고지사항은 7일 이상 게시합니다. 단, 유출된 개인정보의 확산 및 추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경로의 차단, 취약점 점검·보완, 유출된 개인정보의 삭제 등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조치를 한 후 지체 없이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 ② 위탁 업체 등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업체와 접속경로의 차단, 취약점 점검·보완, 유출된 개인정보의 삭제 등 조치에 협조가 필요하거나 관련 업무가 공유되어야하는 경우 지체 없이 알립니다.
  • 4.원인파악
  • 자체적으로 원인을 파악 및 분석하고 자체적인 복구가 어려운 경우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원인을 파악합니다.
  • 5.피해의 복구 및 재발방지 조치
  • ① 개인정보 유ㆍ노출 및 침해사고 발생 시 자체적으로 복구를 수행하고, 자체적인 복구가 어려울 경우 행정안전부나 한국정보화진흥원,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협조를 받아 복구 작업을 수행합니다.
  • ② 피해 복구 범위의 결정, 복구 우선순위 결정, 피해복구, 사후관리로 피해의 복구 및 재발방지에 대한 조치를 합니다.
  • 6.서비스 재개
  • 피해의 복구 및 재발 방지 조치가 완료되어 안정성이 보장된 것을 확인한 즉시 서비스를 재개하고 지체 없이 정보주체에게 고지 및 통보하며, 고지사항은 7일 이상 게시합니다.

  • 제11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
    ①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이름 : 고은정
    부서 / 직책 : 학사운영팀 / 과장
    전화 : (02)866-3874 / Fax : 02-3281-1235

    개인정보 책임자
    이름 : 정지원
    부서 / 직책 : 시스템 / 팀장
    전화 : 070-4493-6696 / Fax : 02-3281-1235
    E-mail : edulineweb@gmail.com

  • ②정보주체는 교육원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교육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교육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①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②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③ 전화 : (국번 없이) 118
  • ④ 주소 : (138-950)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①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②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③ 전화 : (국번 없이) 118
  • ④ 주소 : (138-950)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4.05.30부터 적용됩니다.
  • ②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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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함 동의 안함